1.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란?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는 구글 애즈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광고
캠페인 설계뿐만 아니라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SEO 최적화에도 주로 사용됩니다
좋은 키워드는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주요기능
- 검색량 기반 키워드 추천
- 경쟁 강도 분석
- 지역별 키워드 트렌드 확인
-
키워드별 클릭 예상 단가(CPC) 제공
광고주용 도구지만 광고 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가입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시려면 가입을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하는데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편리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시려면 구글 애즈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구글
플래너를 검색하시고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없습니다 새 계정을 만드시겠습니까? 창이 나오고 새 구글
애즈 계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업체 이름을 입력하고 내 웹사이트에
도메인 또는 나의 블로그 URL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검토중이라고 나오고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으면 연결할건지 나오는데
건너뛰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캠페인의 목표 선택에서 하단에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에서도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캠페인 생성을 종료하시겠습니까? 창이 뜹니다 저희는 광고를 하는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캠페인 만들기 종료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 확인이 나오고 청구서 수신 국가, 시간대,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업자가 한국이라면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해외 사업자가 있으신 분들은
국가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및 결제 설정 확인이 나오시면 결제 프로필을 만들어 주셔야 되는데
애드센스를 하시는 경우에는 저절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사업자가 없으면 개인으로 사업자가 있으시면 결제 프로필 만들기를 누르면
회사명으로 변경되고 간이, 일반 과세자 중 알맞게 선택하고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업태, 업종을 알맞게선택하시고 대표자 명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에 나와있는 주소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약관 체크를
해주시고 전화 또는 메시지 앱을 통해 고객지원 담당자의 맞춤형 안내를 받고
싶다
이메일로 팁을 확인하고 프로모션 혜택을 받고 테스트를 하고 의견을 제출할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새 기능 관련 초대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예
필요없으면 아니요를 체크하고 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창이 나오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광고주 확인창이 나오는데 조직이 광고 대행사인가요? 맞으시면 예 저처럼
개인이신 경우 아니요를 체크합니다
광고 비용은 누가 지불하나요? 창이 나오면 직접 지불하는 경우 예, 대행사가
지불한 후 저희에게 인보이스를 보내는 경우 아니요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개인의 경우 직접 지불이기 때문에 예를 체크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즈 계정이 생성이 완료됩니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즈의 도구 중 하나입니다 좌측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제일 상단에 계획을 클릭하시면 키워드 플래너가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서 들어오시면 새키워드 찾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보이실 겁니다 이 2가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 : 키워드를 찾으실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고객들이
검색하는 내용과 해당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면 좋은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으시면 이 기능을
활용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클릭수, 노출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새 키워드 찾기로 괜찮은 키워드를 찾으셔서 그
키워드의 클릭수, 노출수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은 경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새 키워드 찾기 사용법
새 키워드 찾기 사용방법은 키워드를 찾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로 찾기 ,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이 있는데 키워드로 시작으로 하셔서
찾아보고 싶은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시로 미국주식으로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하나만 검색헀는데 여러가지 키워드가 나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알수 있는 정보는 월간 평균 검색량, 3개월간 변동, 전년
대비 변동, 경쟁,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소 범위),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범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량을 보시면 1만에서 10만으로 수치로 알려줍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검색량 및 예쌍 실적 조회하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사용법
키워드 플래너 첫 화면에서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에랑 동일하게 미국주식으로 입력하셔도 되고 키워드를 여러개 검색하고
싶으시면 쉼표로 구분해서 검색하셔도됩니다 키워드를 넣으셨다면 하단에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와 동일하게 월간 평균 검색량, 3개월간 변동, 전년 대비 변동,
경쟁,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범위)가 나옵니다 더 상세하게 보고 싶으시면 상단에 예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클릭수, 노축수, 비용, 클릭율, 평균 cpc가 수치로 정확히
나옵니다
내년 예측, 어떤 기기로 검색을 많이하는지, 어디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지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플래너 SEO 전략에 활용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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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량은 낮지만 경쟁이 낮고 전환율이 높은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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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국가나 도시 기준으로 검색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어서 지역
마케팅에 유리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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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별 검색량 변화 추이를 확인해서 시기별 콘텐츠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무료 사용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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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캠페인을 실제로 집행하지 않으면 일부 데이터가 범위로만
제공됩니다
-
하지만 검색량, 관련 키워드, 경쟁도 등 핵심 정보는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