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탈퇴 후 글 삭제 방법

이미지
다음 카페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거나 탈퇴하고 싶으신 경우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카페를 탈퇴하실 수 있고 필요 시 내가 작성한 글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다음 카페 탈퇴 방법, 글 삭제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PC, 모바일 기준으로 자세히 소개합니다 📋목차 1. 다음 카페 탈퇴 방법 PC에서 다음 카페 탈퇴방법 1.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접속하셔서 다음 카페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에 내카페 클릭후 우측에 카페 우측 끝에 탈퇴를 클릭해서 탈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 카페에서 탈퇴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탈퇴할 카페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좌측 카테고리 하단에 카페탈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탈퇴됩니다 카페를 오늘 만드신 경우에는 당일에 탈퇴는 안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다음 카페 탈퇴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다음 카페 앱에 접속합니다 2. 메인 홈에 탈퇴하실 내 카페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i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카페탈퇴를 클릭합니다 5.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안내창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탈퇴됩니다 카페를 탈퇴하셔도 작성하신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아 탈퇴 후에도 글이나 댓글 삭제 작업을 해주거나 탈퇴 전에 글, 댓글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2. 다음 카페 탈퇴 후 글 삭제 방법 탈퇴후 글 삭제는 모바일...

지메일 메일 수신이 안될 때 해결 방법

 지메일에서 메일 수신이 되지 않을 때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가장 흔한 원인과 그에 따른 해결 방법을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 증상은 메일이 안오거나, 상대방은 보냈다고 하는데 메일이 안온 경우, 수신함에 메일이 없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지메일 메일 수신이 안될 때 해결 방법



📋목차

    1. 스팸함 또는 다른 라벨(폴더) 확인하기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스펨함, 프로모션, 소셜 탭에 메일이 자동 분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스팸, 전체 메일을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결방법은 스팸함에서 메일을 찾으신 경우 메일 열기를 하시고 상단의 스팸 아님을 클릭합니다 정상 수신함으로 복구 됩니다

    2. 메일 용량 초과 여부 확인하기

    지메일은 무료 저장 공간 15GB를 구글 드라이브, 포토, 메일이 함께 사용합니다 용량이 가득차게 되면 새 메일 수신이 차단됩니다

    해결 방법

    1. https://one.google.com/storage 에 접속합니다
    2. 사용량을 확인합니다
    3. 필요 없는 메일, 드라이브 파일, 사진 삭제로 공간을 확보합니다

    3. 필터 설정 확인 (자동 분류 문제)

    수신 필터 설정이 잘못되어서 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되거나 다른 라벨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

    1. 지메일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상단에 필터 및 차단된 주소 탭을 확인합니다
    3. 수신 필터 중 삭제함으로 이동 또는 읽음 처리 등 잘못된 규칙을 제거합니다

    4. 수신 차단, 차단 해제 확인

    특정 발신자의 메일을 실수로 차단 했을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지메일 설정에 들어가셔서 필터 및 차단된 주소 탭에서 차단된 발신자 확인 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5. 인터넷 연결 또는 앱 오류

    모바일 앱에서 발생 시 데이터 연결 불안정, 앱 오류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 지메일 앱 업데이트 또는 캐시 삭제를 합니다
    • 앱 삭제 후 재설치를 시도 합니다

    6. 상대방 이메일 주소 확인 요청

    상대방이 오타로 잘못된 주소로 보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시로 gmail.com이 아닌 gamil.com 등의 오타

    조치 방법은 상대방에게 발송한 메일 내역(보낸 편지함) 확인을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7. 구글 서버 문제 (확률 낮음)

    일시적으로 지메일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G Suite 상태 대시보드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8. 부가 팁

    중요 발신자는 연락처에 추가 해두시면 스팸 분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특정 도메인을 자주 못 받으신다면 화이트리스트 설정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