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탈퇴 후 글 삭제 방법

이미지
다음 카페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거나 탈퇴하고 싶으신 경우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카페를 탈퇴하실 수 있고 필요 시 내가 작성한 글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다음 카페 탈퇴 방법, 글 삭제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PC, 모바일 기준으로 자세히 소개합니다 📋목차 1. 다음 카페 탈퇴 방법 PC에서 다음 카페 탈퇴방법 1.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접속하셔서 다음 카페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에 내카페 클릭후 우측에 카페 우측 끝에 탈퇴를 클릭해서 탈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 카페에서 탈퇴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탈퇴할 카페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좌측 카테고리 하단에 카페탈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탈퇴됩니다 카페를 오늘 만드신 경우에는 당일에 탈퇴는 안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다음 카페 탈퇴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다음 카페 앱에 접속합니다 2. 메인 홈에 탈퇴하실 내 카페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i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카페탈퇴를 클릭합니다 5.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안내창이 나오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탈퇴됩니다 카페를 탈퇴하셔도 작성하신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아 탈퇴 후에도 글이나 댓글 삭제 작업을 해주거나 탈퇴 전에 글, 댓글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2. 다음 카페 탈퇴 후 글 삭제 방법 탈퇴후 글 삭제는 모바일...

스포티파이 환불 신청 및 환불 하는 방법

스포티파이는 원칙적으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일부 예외 상황에서는 환불 요청이 승인되실 수 있고 특히 중복결제, 시스템 오류, 구독 취소 후 과금 등의 경우에 환불 대상이 됩니다 스포티파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환불 요청 메시지를 보내야 하고 사유가 정당하면 환불이 진행되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환불 신청 및 환불 하는 방법

📋목차

    1. 스포티파이 환불이 가능한 경우

    • 중복 결제 : 카드나 계정을 여러 개로 결제했을 경우
    • 구독 취소했는데 요금이 청구된 경우
    • 시스템 오류 : 결제 오류로 요금이 잘못 청구된 경우
    • 단순 변심 : 프리미엄을 사용했거나 체험 후 단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체험 후 요금 청구 : 체험 종료 전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 결제는 환불 불가능입니다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구매 후 14일 이내 미사용 시 환불이 가능하지만 한국 스포티파이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안되니 환불 신청 전에 구독 해지 또는 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스포티파이 환불 신청 하는 방법

    스포티파이에는 별도로 환불 버튼이 따로 없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동으로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1. 스포티파이 고객지원 페이지 접속


    2. 로그인 후 환불 신청하기

    • 1. 간편 로그인 또는 가입되신 아이디를 입력하셔서 진행합니다
    • 2. 대화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3. 요금이 잘못 청구되었습니다 또는 환불 신청하고 싶습니다를 입력합니다
    • 4. 상담요청이 들어가고 채팅을 시작하겠냐는 문구와 예, 아니요 중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라이브 채팅 또는 이메일 요청

    예를 눌러서 상담원 분이 연결되면 결제일자, 결제금액, 이메일 주소, 환불 요청 사유, 필요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영어, 한글 모두 지원되니 금방 환불 처리 해주실 겁니다 이메일로 처리되는 경우 24시간 ~ 72시간 내 회신이 됩니다

    3. 환불 처리 기간 및 주의사항

    • 처리기간은 접수 되고 3일 ~ 5일 정도 내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 될겁니다
    • 카드사 환불 반영은 신용카드 시준 영업일 7일 이내에 해결되실 겁니다
    • 부분 환불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용 기간에 따라 일부 금액이 차감되서 환불될 수 있습니다
    • 체험 기간 환불은 무료 체험 후 요금 발생시 환불이 안됩니다 사용한 것으로 관주됩니다
    iOS 인앱 결제(앱스토어를 통해 결제하신 경우)는 Apple 고객센터를 통해서 따로 환불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4. 자주 묻는 질문

    1. 환불 사유가 명확하지 않아도 신청 가능한가요?
    네 신청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지만 스포티파이 측에서 내부 검토를 하고나서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2. 환불 내역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스포티파이 고객센터 또는 이메일 회신으로 안내되고 카드사 앱에서 취소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환불 시도를 해보고 느낀점

    스포티파이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구독 서비스여서 환불이 제한적이였던게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중복 결제, 오류 과금, 구독 취소 미반영 등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동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환불 요청 과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로그인하고 대화 시작하시를 누르고 환불 신청이라고 입력하면 상당원 분과 연결을 해주었습니다

    스포티파이를 무료 1달 체험하시는 분들은 꼭 기간 전에 스포티파이를 환불하셔야 합니다 기간이 지나고 결제되면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